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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아이투유(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자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자사 “홈페이지(www.ai2u.co.kr)” 및 “어플리케이션(촉촉박사)” (이하 “서비스”)에 공개 및 적용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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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및 상담 신청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추가 개인정보 처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처리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처리목적,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에 대해 안내 드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벤트 응모, 당첨 및 상담 신청 필수항목: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벤트 응모, 회원 주소 및 상담 신청 내용 선택항목: 성별, 생년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일부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체를 대체하여 추가정보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도록 처리하여 가명정보 및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명정보 및 데이터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분리하여 별도 보안망을 갖춘 시스템에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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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받으려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 확인하고, 이 경우 회사는 그 14세 미만의 이용자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거나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방법
"회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받은 후에 외부 기업에 제공합니다. (5)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5조 쿠키 활용
(1)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회사"가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저장(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쿠키정보를 수집하여 이용자들의 방문한 각 서비스 접속여부, 서비스 받고자 하는 병원 정보 확인 여부, 이용자 문의에 대한 확인 및 안내 등에 사용합니다. (3) 쿠키는 웹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의 수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쿠키를 통해 별도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 방문자는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5) 회원은 웹 브라우저 옵션을 통해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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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이용자들의 동의를 사전에 확보한 경우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8조 개인 정보의 위탁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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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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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연동되어 있는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경우 가입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과 같이 조회, 가입해지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하는 경우에는 10일 이내에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회원의 정보는 서비스에서 로그인 후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해 조회, 가입해지(탈퇴)가 가능합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및 “제 9조 개인정보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6)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7)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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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 당한 경우,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police.go.kr / ☎ 182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11월 01일에 최초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고, 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
공지일자: 2022년 11월 01일
시행일자: 2022년 11월 0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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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촉촉박사와 관련된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규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아이투유(이하 “회사” 및 “에이아이투유”이라 함)가 제공하는 스킨닥터(스닥) 서비스(이하 “서비스” 및 “스닥”이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데이터 제공 및 활용, 이용조건,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단말기(태블릿, 휴대전화 등)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주식회사 에이아이투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3) “계정”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간편 로그인(SNS 연동 로그인)을 통해 생성하거나 선택한 식별 정보를 의미합니다. (4) “데이터”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회원”의 응답 데이터(성별, 생년 등), 브라우저 유형, 운영체제, 단말기에 설치된 앱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서비스” 방문 시간 및 사용시간, 기타 표준 서버 로그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5) “이용계약”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6) “해지”는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상호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내 정보 관리”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창(팝업)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 등”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을 신청할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고의로 누락 또는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마)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 또는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14세 미만 청소년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내용 및 “데이터”의 활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명: 촉촉박사”에 대해서는 “서비스”라 함)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서비스명: 촉촉박사 ㄱ) 다양한 피부 시술 정보 제공 ㄴ) 피부 유형을 파악하는 테스트 및 결과 제공 ㄷ) 자체 또는 제휴 제작 피부 시술 정보 및 관리 콘텐츠 제공 ㄹ) 피부 유형을 기반으로 적합한 시술과 시기를 추천하는 분석 서비스 제공 (2)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분석을 위한 응답 “데이터” 제공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데이터” 제공 및 활용 동의 후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제공 및 활용 동의 된 “데이터”는 제9조에 의해 보호가 적용되며,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의 분석 품질 향상을 위해 연구 목적으로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등 법적분쟁으로 인한 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3)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8조(“회원” 정보의 확인)
(1) “회원”은 내 정보 관리 내 내 정보 확인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연동 로그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등 법적분쟁으로 인한 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3)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9조(개인정보 및 “데이터“ 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와 “데이터”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와 “데이터”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정보 및 “데이터” 수집 시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은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라)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0조(“회원”의 “계정”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계정”은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의 “계정”은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계정”을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6) “서비스”의 회원 계정은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계정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계정”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는 “회원”의 “계정”으로 인해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반사회적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와 “데이터” 보호를 위해 자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불법 링크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제1항을 위반한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위반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등 “회원”이 인터넷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회사”의 게시판,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15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팝업 알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팝업 알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광고 등을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어플리케이션 팝업 알림 등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댓글 등을 모두 포함)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사회 질서 및 기타 선량한 풍속 위반 게시물 ㄱ) 국가 이념을 훼손하거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현저히 위태롭게 할 우려가 있는 정보를 게시한 경우 ㄴ)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정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ㄷ) 장애인, 노인, 임산부, 아동 등 사회적인 약자 또는 부모, 스승에 대한 살상, 폭행, 협박, 학대행위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경우 ㄹ) 무기 또는 흉기 등을 사용하여 과도하게 신체 또는 시체를 손상하는 등 생명을 경시하는 잔혹한 내용을 작성한 경우 ㅁ) 자살을 목적으로 하거나 이를 미화, 방조 또는 권유하여 자살 충동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정보를 작성한 경우 ㅂ)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거친 언어 또는 욕설과 저속한 비어, 은어, 속어를 사용한 경우 ㅅ) 근거 없는 비방을 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 또는 선동하는 글을 게시한 경우 ㅇ) 도박 등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나) 음란성 게시물 ㄱ) 외설적인 내용으로 성적 수치심과 불쾌감을 유발하고 일반인의 성 관념에 위배되는 경우 ㄴ) 과도한 신체노출, 남녀의 성기를 저속하게 표현한 내용이나 음란한 성행위 등을 묘사한 경우 ㄷ) 일반인이 보기에 혐오감을 유발하는 사진, 그래픽, 비디오 및 내용을 작성한 경우(인간/동물의 사체 또는 훼손된 모습, 방뇨/배설/살인/자살의 장면 등) ㄹ) 음란성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등을 광고하는 내용을 작성하거나 음란한 게시물을 게재하고 있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ㅁ)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성행위를 목적으로 만남을 유도하는 경우 ㅂ) 아동 또는 청소년을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묘사한 경우 다) 개인정보 침해 및 명예훼손 게시물 ㄱ) 개인정보 유포 등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현저한 내용을 작성한 경우 ㄴ)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진, 영상 등을 게재하여 타인의 인격권을 현저히 침해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ㄷ) 비방할 목적으로 공연히 타인을 모욕하거나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라) 저작권 침해 게시물 ㄱ)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방송, 음원, 영화, 소설, 모바일 게임, 만화 등의 타인의 지적 활동으로 창출된 결과물 등을 복제, 배포, 전송하는 경우 ㄴ) 저작권자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경우 ㄷ) 저작권이 걸려있는 소프트웨어 등을 동의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거나, CD 키 자동생성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는 경우 ㄹ)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상표 또는 저작물 등을 사용, 실시 또는 매개하는 등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기타 제재 게시물 ㄱ) 동일한 내용을 여러개 나열, 혹은 각 게시판 마다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ㄴ) 관리자 사칭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본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경우 ㄷ) 여러 차례에 걸쳐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내용에 대해 신고한 것이 악의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물 제재 기준 및 이용자 제재 기준/종류는 “서비스” 내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7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다만 “회사” 또는 제휴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제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화면 등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이미지 변경,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나)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 하더라도 “회원”의 명의로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을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단, 제3자가 다시 게시하거나 저장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상의 판단,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5조(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 또는 정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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